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인도의 다즐링에서 프랑스계 영국인 아버지 와 아일랜드계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비비안 리는 어린시절부터 상류층 자녀들만이 받을 수 있는 교육을 받았으며 자라난다.

당돌할 정도의 아름다움과 도도한 이미지를 가진 그녀는 이미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스무살의 나이에 사진모델을 시작으로,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인생을 시작한다. 그리고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한 그녀의 연기 인생은 그녀의 영원한 사랑이었던 로렌스 올리비에를 만나면서 커다란 전환점을 맡게된다.

귀족적인 풍모를 간직한 로렌스 올리비에는 어린 비비안의 마음을 사로 잡았고, 이미 유부남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로렌스 올리비에 역시 아름다운 비비안을 주목하게된다. 런던 필름에서 제작한 [무적함대 Fire Over England]에서 비비안과 함께 공연하게 된 로렌스 올리비에는 비비안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비비안은 상상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의 소유자이자, 내가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당황스러울 정도의 매력을 가진 여배우이다."

이어 [폭풍의 언덕]을 촬영하던 로렌스를 따라 할리우드까지 쫒아간 비비안은 애틀랜타에 있었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촬영지를 방문하며 인생을 전환점을 맡게된다. 아직 영화의 여주인공인 스칼렛 오하라 역을 캐스팅하지 못한 채 촬영을 진행하고 있던 이 곳에서, 제작자인 데이비드 셀즈닉의 동생 마이론은 비비안 리의 불타는 눈동자를 통해 스칼렛을 발견하고 그자리에서 그녀를 캐스팅한다. 그리고 우리가 기억하는 대로 그녀는 이 작품으로 첫 번째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그 여세를 몰아 <애수>등에 출연하며 사랑과 성공을 거머쥐게 된다.

그로부터 5년간 인생의 황금기를 누리던 그녀에게 불행은 건강의 악화와 함께 찾아온다. 선천적으로 허약했던 비비안은 로렌스 올리비에와 함께 <시저와 클레오파트라>를 촬영하던 1946년, 무리한 군인 위문공연과 고된 촬영으로 폐결핵을 얻게되고, 설상가상으로 로렌스의 아이를 유산하게 된다. 치명적인 정신적 상처를 받았던 그녀는 로렌스의 극진한 간호로 회복해 <안나 카레리나>에 출연하지만, 줄담배와 무리한 촬영은 폐결핵의 재발을 가져온다.

하지만 거칠고 강인했던 스칼렛 오하라, 비비안 리는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로 재기에 성공하고 두 번째 오스카를 수상한다. 비평가들은 실제의 비비안과 영화속의 블랑쉬가 동일인물 같다는 극찬을 보냈고, 비비안은 다시 행운을 거머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아내의 병치레와 조울증에 지친 로렌스는 30세나 연하인 새로운 연인 조안 플로라이트를 사귀고 있었고, 공식적으로 비비안에게 이혼을 요구해왔다. 당시 비비안은 46세(59년).

로렌스 올리비에와 조안은 1961년 3월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고, 로렌스를 읽음으로해서 모든 것을 잃어 버린 비비안은 1967년 7월 7일 폐결핵과 견딜 수 없는 고독으로 사망했다.


1935 Things are looking up
The Villiage Squre
Gentlemens Agreement
Look up and laugh
1937 영광의 결전 (Fire Over England)
어두운 여로 (Dark Journey)
찻잔 속의 폭풍 (Storm In A Teacup)
1938 A Yank at Oxford (with Robert Taylor)
거리의 악사 (Sidewalks Of London)
1939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Gone With The Wind)
1940 애수 (Waterloo Bridge)
21일 (21 Days)


1941 해밀턴 부인 (That Hamilton Woman)
1943 데미 파라다이스 (The Demi-Paradise)
1946 시저와 클레오파트라 (Caesar And Cleopatra)
1948 안나 카레니나 (Tolstoy's Anna Karenina)
1951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A Streetcar Named Desire)
1955 The Deep Blue Sea
1961 스톤 부인의 로마의 봄 (The Roman Spring Of Mrs. Stone)
1962 The Roman Spring of Mrs. Stone
1965 바보들의 배 (Ship Of Fools)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Gone with the Wind) : 1939  
남북전쟁이 벌어지기전, 평화롭고 아름다운땅이었던 조지아주 타라의 농장주의장녀 스칼렛 오하라는 당차고 자기주장이 강한 아름다운 여성이다. 그녀는 애슐리를 사랑하고있고,또한 애슐리역시 자신을 사랑하고있다고 믿고있지만,애슐리는 그의 착하디 착한 사촌 멜라니와 결혼을 한다. 그러자 화가난 스칼렛은 그녀의 여동생과 결혼하기로되어있던 멜라니의 남동생 찰스와 결혼해 버리고 마는데..

▣ 감상 포인트 : 스칼렛과 레트를 중심으로 빈틈없이 짜여진 탄탄한 드라마.
▣ 명장면 : 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한 스칼렛과 레트의 아찔한 키스씬.
▣ 패션 : 거실 커튼을 찢어 만든 '스칼렛'스러운 녹색 드레스.
애수 (Waterloo Bridge) : 1940  
영국이 독일에 선전포고를 한 1939년 9월 3일 저녁.. 안개 자욱한 런던의 워털루 다리위에 한 대의 지프가 멎는다. 로이 크로닌 대령은 프랑스 전선으로 부임하기 위해 워털루 역을 향해 달리는중이었다. 그는 48살이 된 그날까지도 독신으로 지내고 있었다. 그는 차에서 내려 워털루 다리 난간으로 간다. 난간에 기대어 선 그는 호주머니에서 조그만 마스코트를 꺼내어든다.

▣ 감상 포인트 : 비비안과는 어울리지 않을것 같은 지고지순한 해바라기 사랑.
▣ 명장면 : 로이와 마이라의 이별, 재회가 공존하는 엇갈린 운명의 기차역 씬.
▣ 패션 : 비비안이 입어 더욱 아름다웠던 가녀린 발레리나 의상.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A Streetcar Named Desire)  
블랑쉬(비비안 리 분)는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타고 미국 남부 항구도시인 뉴 올리언즈에 도착한다.명문가문 출신인 그녀는 이 퇴락한 도시와는 어울리지 않는 차림새를 하고 여동생의 좁고 허름한 아파트를 수소문해 찾아간다. 여동생의 남편, 스탠리(마론 브란도 분)는 폴란드 출생의 노동자로 다혈질 에다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이며 음주와 도박을 일삼는 난폭한 사내...

▣ 감상 포인트 : 블랑쉬와 스탠리 사이를 감싸도는 위험하고도 동물적인 에로티즘.
▣ 명장면 : 스탠리가 블랑쉬를 잡아챈 순간 둘 사이에 오묘한 기류가 감도는 장면
▣ 패션 : 창백한 비비안의 블론드 헤어와 말론브란도의 근육이 돋보이는 런닝셔츠.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