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컬러 퍼플 (The Color Purple) : 1985
착하고 순진한 셀리는 14살 때 의붓 아버지에게 몸을 빼앗겨 아이를 둘을 낳지만 의붓 아버지는 그 아이들을 낳자마자 목사 부부에게 갖다 줘 버린다. 셀리에게 오직 낙이 있다면 여동생 네티와 서로 의지하며 다정하게 살아가는 것뿐이다. 그러던 중 동생 네티를 사모하던 40대 초반의 미스터에게 동생 대신 끌려가듯 시집을 가게되고, 미스터의 난폭한 성격으로 노예보다 더 참혹한 생활을 하게 되는데...

postscript] 영화 <컬러 퍼플>은 미국 역사적으로나 사회 문제로나 그 의미가 깊다. 흑인 여성 노예의 삶을 다룬 이 영화는 수동적인 여성의 삶에 자유와 독립을 선사한다. 그리고 그것이 한 여성으로 대표되는 나약한 존재에게 얼마나 이상적인 꿈인지, 그렇지만 그것이 얼마나 필수적이고 정당한 것인지를 피력한다. 생각을 깊게하게하는 이 영화 추천, 추천이다!
디 아워스 (The Hours) : 2002  
2001년 미국 뉴욕의 어느 하루. 출판 편집자인 클래리사는 지금 옛애인인 리차드의 문학상 수상을 기념하는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어린 시절 자신을 버린 엄마 로라에 대한 상처를 가슴에 묻고 살아온 리차드는 지금 병으로 죽어가고 있다. 파티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클래리사는 리차드를 찾아가지만, 그는 그녀와의 행복했던 추억을 이야기하며 클래리사가 보는 눈 앞에서 5층 창 밖으로 뛰어내리고 마는데...

postscript] 영화 전체를 휘감고 있는 우울은 세 여성의 삶을 옭아맨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이 올가미를 헤쳐나오는 과정을 담은, 조금은 어두운 영화라 할 수 있다. 그들이 선택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이 어쩌면 더 현실적이다. 버지니아의 말이 인상적이다. '삶을 회피하지 않고 과감하게 맞서싸우면서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오션스 트웰브 (Ocean's Twelve) : 2004  
라스베가스 카지노 거물 베네딕트의 금고를 털어 1억 6천만 달러의 거액을 나눠가진 지 3년 후. 그 돈을 되갚아야 하는 처지에 몰린 그들은 하나, 둘 다시 모이게된다. 기한 내에 돈을 갚지 않으면 엄청난 복수를 하겠다고 베네딕트는 벼르고 있고, 나눠 가졌던 돈은 이미 바닥나 버린 상태. 할 수 없이 그들은 다시 한 번 한탕을 모의하게 되는데...

postscript] 뻔한 내용이라고 비판하는 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오션스 트웰브>는 액션영화로서의 시각적 즐거움이 있다. 밤여우역할을 포스있게 잘 소화한 뱅상카셀, 고전미인인 캐서린제타존스 등의 쟁쟁한 배우가 그러했고 영화 배경 과 음악의 삽입도 상황과 아주 잘 어우러져 지루함과 뻔함보다는 긴장감과 재미가 있었다.
씬 시티 (Sin City / Frank Miller's Sin City) : 2005  
부패와 범죄로 가득 찬 죄악의 도시 '씬 시티'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지켜나가는 거침없는 아웃사이더들이 있다. 마지막 남은 양심적인 형사와 살인 누명을 쓴 거대한 스트리트 파이터, 고독한 사진작가와 주위를 맴도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바로 그들. 그들의 거침없는 복수 그리고 매혹적인 사랑이 각각 색다르게 엇갈리며 도시를 휘감는다.

postscript]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니 만큼 기대가 남달랐을 영화겠다. 초호화 출연진과 실력있는 감독에대한 기대만큼이나 원작에 충실했다. 반면 그만큼 영화 구성이 난해하기도 했고 조금 잔인하고 폭력적이기도 했다. 만화를 보고 기대한 사람들이라면 추천하겠다.
새드 무비 (Sad Movie) : 2005  
서른 살 소방관은 사랑스런 그녀와 평생 함께 하기 위해 반지를 고릅니다. 오랫동안 사랑한 백수 남자와 속 깊은 여자는 점점 지쳐갑니다. 엄마 품이 그리운 여덟 살 꼬마는 너무 바쁜 엄마와 전쟁 중입니다. 듣지 못하는 그녀는 얼굴의 상처를 감춘 채, 그의 뒷모습을 쫓으며 첫사랑을 꿈꿉니다. 세상 제일 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그들의 아름다운 고백이 시작됩니다.

postscript] 당시로서도 초호화 캐스팅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 들이 모두 거물급 탑스타가 되어 더욱 놀라운 출연진이다. 4가지의 사랑이 엮어지는 이 영화는 그렇기때문에 장, 단점이 공존하는데 4가지의 사랑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여서 관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만 시간성이라는 제약에 연관성과 시너지효과에는 미숙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Pirates of the Caribbean: At World's End) : 2007  
잭을 구하기 위해 이들 세 사람은 싱가폴의 해적 영주를 찾아간다. 잭을 무사히 구해낸 이들 앞엔, 또 다른 장벽이 있었으니 그것은 베켓의 함대와 플라잉 더치맨의 막강한 위력. 배신에 배신이 쌓여가면서 피차 아무도 믿을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그러나 살아남기 위해 유리한 편과 동맹을 맺게 되고 이윽고 최후의 결전이 벌어진다.

postscript] '전 편만한 후 편없다'라는 말처럼, 2편 '망자의 함'만큼 평점이 좋게 나와주질않아 보기전까진 마음 한구석이 불안했던 영화다. 또한 전 편에 비해 배신과 배신을 통해 끊임없이 바뀌는 동맹관계는 관객에게 혼란스러움을 더해 조금 아쉬움감이 있다. 하지만 이 곳 저 곳에서 새로운 발상의 시도가 신선했고 다수의 출연진들의 캐릭터 각 각이 영웅적으로 변모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여배우들 : 2009
크리스마스 이브. 패션지 <보그> 특집 화보 촬영을 위해 각 세대를 대표하는 여섯 명의 여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의상 선택부터 시작된 신경전은 급기야 현정의 도발에 지우가 자리를 박차고 나가버리는 불상사로 이어진다. 여정은 자신이 대타로 섭외된 것 아닌지 찜찜하고 민희는 화보 촬영이 즐겁지만 옥빈은 선배들이 부담스럽기만 하다. 스탭들은 애가 타고 여배우들은 점점 예민해지는데…

postscript] 좀 처럼 모이기 힘든 각 세대별 대표 여배우들만의 모임이다. '떼출연'이 적지않은 영화계라지만 이렇게 기쎈 여자들만이 모인 데에는 궁금함과 기대감을 넘어 긴장감마저 감돈다. 이 영화의 매력은 여배우 그들이 만들어낸 여배우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고 솔직하게 픽션과 논픽션을 오간다는 점이다. 신비하고 이미지화된 여배우의 일상에 대한 호기심이 관객을 자극한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The Imaginarium of Doctor Parnassus) : 2008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악마와의 거래로 젊음을 얻게 된 파르나서스 박사. 대신 아이가 태어나면 16번째 생일날 그에게 바쳐야 한다. 약속한 날이 다가오자 파르나서스 박사는 또 한번 악마와 내기를 한다. 바로 '5명의 영혼을 먼저 사로잡는 것.' 이때 등장한 정체불명의 매력적인 사기꾼 토니는 파르나서스 박사와 함께 딸을 구하기 위해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postscript] 故 히스레저의 유작이라는 점과 함께 영화를 완성시켜준 조니 뎁, 주드 로, 콜린 파렐, 릴리콜 등등... 탑스타들을 한 영화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으로도 개봉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일찍 떠나버린 히스레저의 빈자리를 위해 모인 이들이 도전한 4인 1역은 참으로 이색적이다. 영화 촬영 도중 사망한 히스 레저의 유작을 기념하기 위해 의미있게 뭉친 탑스타의 눈부신 우정이 아름답다.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