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안녕, 형아 : 2004  
9살 장한이는 세상에서 무서울 게 없는 말썽천재이다. 학교 친구들은 모두 자기 똘마니이고 가족들은 부하나 다름없다. 특히 가끔 아프다고 투정부리는 형, 한별은 최고의 괴롭히기 연습상대!! 형이 아파서 쓰러져도 철없는 장한이는 늘 형을 놀리기만 한다. 시골에 놀러갔다온후로 형은 병원에서 계속 잠만자고 또 수술을 해야한다는데...한이의 마지막 인사는 어떻게 될까??

postscript ] 안녕 형아는 인간의 기초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정에 대한 이야기인거 같다, 가족과 우리가 살고있는 세상에 모든 사람들이 공감 할수있는 희망과 사랑이 담긴 한편의 시처럼 느껴지는 ~~ 관객의 감정을 마비시키는 묘한 매력과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다시한번 둘러 볼수있는 쉼터같은 작품이 아닐까??
집으로... (The way home) : 2002  
말도 못하고 글도 못읽는 외할머니가 혼자 살고계신 시골 외딴집에 남겨진 상우, 세상의 모든 외할머니가 그렇듯 짓궂은 상우를 외할머니는 단 한번도 나무라지 않는다. 같이 보낸 시간이 늘어날수록 상우의 할머니 괴롭히기도 늘어만 가고... 7살 소년과 77세 외할머니의 기막힌 동거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postscript ] 이제는 국민남동생이라 불리는 유승호군의 어릴적 모습을 볼수 있는 영화, 영화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현지 주민들의 출연시켰다고 하니 초짜 승호군의 연기력은 그래도 봐줄만했떤거 같다. 영화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마음이 따뜻해지고 할머니의 무언속의 사랑을 느낄수 있는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 2006  
변두리 피아노학원을 인수한 노처녀 변지수, 동네에 사는 천덕꾸러기 경민이가 ‘절대음감’을 가진 천재소년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유명한 콩쿨대회에 입상시켜서 경민이는 물론 자신도 흙 속의 진주를 찾아낸 유능한 선생님으로 인정받고자, 지수는 경민이를 가르치는 일에 매진하지만 경민은 자기의 뜻대로 움직여주지만은 않는데..

postscript ] 연기력있는 엄정화씨와 실제로도 피아노 천재라는 신의재의 놀라만한 연기력!! 영화속에서 확인할수 있는 그의 피아노 실력은 정말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영화속 가장 큰 흐름의 중심부인 음악에 치우져 스토리에 밋밋한 요소들이 보이기도 했지만 한국 영화소재의 다양성을 연 또다른 작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A.I. (A.I. Artificial Intelligence) : 2001  
지구상의 천연자원이 고갈되고 과학문명은 천문학적 속도로 발전되어 가는 미래의 어느 날, 사람들은 로봇에 의지해 많은 일들을 하게 되고 아이를 갖지 못하는 부부들을 위해 감정을 가진 최초의 인조 인간 데이빗을 만들어 내고 한가정에 입양되지만 결국 버려지게 된다. 데이빗은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postscript ] 미래의 인간로봇이라는 어려운 설정, 내면연기를 훌륭히 소화해줬던 할리 조엘 오스먼트!! 로봇이지만 사람보다 더 사람다운.. 이기적인 사람들과는 대조적으로 엄마의 사랑만을 원햇던 데이빗...꿈을 이뤄 엄마와 함께 했던 그 장면은 내 가슴속에 깊이 남아있을거같다..미래의 모습과 로봇이라는 주제가 생각을 많이 하게 했던 영화인거같다.
아이 엠 샘 (I am Sam) : 2001  
지적장애로 7살의 지능밖에 갖지 못한 샘(숀 팬)은 버스정류장 옆 커피전문점에서 일한다.그날,황망하게 가게를 나온 샘은 병원으로 향하고, 레베카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자신의 딸과 첫대면을 하게 된다. 그러나 병원을나서자 레베카는 샘과 딸을두고 사라져버린다.혼자남겨진 샘은 좋아하는 가수비틀즈의 노래에서 따온 루시다이아몬드를 딸의 이름으로 짓고 둘만의 생활을 시작하는데..

postscript ] 7살 지능장애인이 8살이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 사랑은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거라는걸 깨닫게 해주는 영화, 아이라고 하기에 너무나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떤 다코다패닝!! 장애아빠와 딸의 모습을 훌륭히 소화해준 배우들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은 작품!!
마음이... : 2005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것 같은 동생 소이와 어려운 형편에도 씩씩하고 사이좋게 살아가고 있는 열한살 소녀 찬이, 동생 소이를 위해 노부부의 집에서 강아지를 훔쳐와 소이에게 선물하고 소이는 강아지에게 '마음이'라는 이름도 지어준다. 행복으로 가득한 날들이 이어지던 어느날, 그들 셋에게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고, 마음이와 찬이의 다정했던 관계는 한 순간에 산산조각 나버리는데...

postscript ] 개와 사람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눈길을 끌었던 영화, 국민남동생 유승호군의 연기와 김향기라는 작은 꼬마아가씨의 똘망똘망한 연기를 볼수있어던 영화, 성인연기자들의 연기만 보다가 아역이 주인공인 영화를 보니 떼뭇지 않은 연기와 따뜻함을 느낄수 있었다.
아이스케키 : 2006  
밀수 화장품 장사를 하는 엄마와 단둘이 사는 10살 소년 영래는 아버지 없는 것 빼고는 꿀릴 게 없는 박치기 대장이다. 죽은 줄만 알았던 자신의 아버지가 살아있다는 얘길 듣게 되고, 영래는 아버지가 계신다는 서울에 가기 위해 아이스케키를 팔아 기차표를 살려고한다. 서울갈 일이 생긴 인백이 아저씨에게 영래는 아버지를 찾아봐달라고 부탁하는데..

postscript ] 주인공 영래역을 너무나 잘 소화해준 박지빈군!! 다른 아역들도 어찌나 연기들을 실감나게 했는지 그 시대의 배고픔을 잘 표현해준 작품!! 잔잔한 감동과 웃음까지 느낄수 있었던 영화였던거 같다.
천국의 아이들 2 - 시험보는 날 (Children of Heaven 2 - Hayat) : 2005  
이란의 작은 마을, 중학교에 갈 꿈에 부풀어 입학시험 준비를 하고있는 하야트!! 시험보기 바로 전날 밤, 아빠가 갑자기 쓰러지셔 엄마는 아빠를 돌보러 병원에 가시고 갓난 동생을 덥석 맡겨버리신 엄마! 하필 내일이 시험인데… 1년 전부터 어떻게 준비한 시험인데…동생을 데리고 시험을 볼 순 없는 노릇. 이를 어쩌면 좋을까요?

postscript ] 전편과 마찬가지로 일상 생활의 모습을 소재로 한다. 선량의 아이들의 해맑은 얼굴과는 정반대로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스토리상의 약간 부족한 면이 있지만 보는것만으로도 가슴이 따뜻한 영화이고, 보는이가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영화인거 같다.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