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밀리언 달러 베이비 (Million Dollar Baby) : 2004  
어느 날, 링 위에 찾아온 뜻밖의 만남,
어쩌면 이것은 행운인지도 모른다…


프랭키(클린트 이스트우드)는 한 때 잘 나가던 권투 트레이너였지만, 소원해진 딸과의 관계 때문에 스스로 세상과의 교감마저 피하는 나이든 트레이너다. 그는 은퇴 복서인 유일한 친구 스크랩(모건 프리먼)과 낡은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재미가 현재 유일한 낙이다.

postscript ] 삶의 끝자락에 닿아있는 막장 인생들..이제는 자포자기 상태에 놓여있는 한 사람과, 포기를 모르는 다른 한 사람이 만나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 한다. 모쿠슈라..나의 모쿠슈라.. 가슴에 묻은 이 한마디가 마음을 무너 뜨린다.
굿 윌 헌팅 (Good Will Hunting) : 1997  
보스톤 남쪽의 빈민 거주지역에 살고 있는 노동자 계층의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윌은 비천한 일을 하며 산다. 대학문 근처에는 가본적도 없지만 노벨상을 수상한 교수들 조차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간단하게 풀어버리는 윌 헌팅은 불같은 성질과 알 수 없는 카리스마를 가진 반항적인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날, 윌에게 폭행사건으로 교도소에 갈 상황이 벌어진다. 그러나 윌의 능력을 아끼는 MIT수학교수 램보가 그를 책임지기로 하여 간신히 교도소행은 면하게 된다.

postscript ] 영화<죽은 시인의 사회>를 통해 진정한 스승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었던 로빈 윌리암스의 선한 눈빛이 다시한번 풀가동 된 영화. 걸출한 재주꾼 맷 데이먼과 벤 에플렉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논 영화이기도 하다.
파인딩 포레스터 (Finding Forrester) : 2000  
세상을 등진 남자와 세상으로 막 나오려는 소년..
두 사람의 아름다운 조우가 시작된다!


길거리 농구를 즐겨하고 힙합 스타일로 몸을 감싼 고등학생 자말 월러스와 그의 친구들은 동네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이상한 남자에게 관심을 갖는다. 자말은 어느날밤 그의 아파트에 몰래 침입하지만 실수로 가방을 놓고 나오게 된다. 그리고 그 베일의 주인공 포레스터는 가방 속에서 평범함을 뛰어넘는 자말의 수많은 글들을 발견하는데..

postscript ] 장인 구스 반 산트표 휴머니즘이 다시한번 보는이로 하여금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최고의 스승을 만난 자말을 통해 세상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포레스터의 손길이, 조심스럽지만 가을 햇살 만큼이나 따사롭게 스크린을 채운다.
시네마 천국 (Cinema Paradiso) : 1988  
늙은 영사기사와 영화를 꿈꾸는 꼬마의 아름다운 우정..

로마에서 영화 감독으로 활약중인 중년의 토토는 어느날 어머니로부터 어린시절 고향마을의 영사기사 알프레도의 사망소식을 듣는다. 어느덧 그는 추억이 가득한 그시절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2차대전 직후인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작은마을. 이 마을에는 휴식공간 인 광장이 있고 그곳에는 '시네마 파라디소'라는 낡은영화관이 있다. 이야기는 이 영화관의 영사실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postscript ] 따라라라~따라라라~♬ 아직도 <시네마 천국>의 OST를 들으면 가슴 한 귀퉁이가 아련해 진다. 가장 아름다운 키스씬을 꼽을때 마다 빠지지않고 순위에 드는 라스트 씬은 이 영화의 백미!
위험한 아이들 (Dangerous Minds) : 1995
루앤 존슨(미쉘 파이퍼 분)은 9년간의 미해병대복무를 정리한뒤 영어교사로 전업한다. 그녀는 캘리포니아 북부의 한 고등학교에서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으로 교생 실습을 받던중 아카데미 클래스의 담임으로 배정 받는다. 그녀가 담임 맡은 학생들은 하나같이 어두운 환경에서 성장하며 접근하기 힘든 반항 심리를 지니고있지만 누구보다도 진심어린 애정과 관심을 가져줄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postscript ] 영화의 내용과는 그닥 어울리지 않는 제목이 의아스럽다. ㅡㅡ; 세상으로부터 거부당한 아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주는 한 선생님의 이야기. 미셸 파이퍼의 연기력이 돋보이며, 영화 전반을 감싸도는 끈끈한 감동이 마음에 남는다.
베가번스의 전설 (The Legend Of Bagger Vance) : 2000  
신비로운 캐디 배거 벤스의 등장.. 그는 과연 천사일까??

1930년대 조지아주 새바너.왕년의 아마츄어 골프천재 래눌프 저너는 1차 대전의 상흔을 안은 채 10년만에 고향인 조지아주 사바나로 귀향한다. 한편 사바나에 골프 코스를 개장한 마을의 부호는 사람들의 무관심속에 폐장의 위기를 맡이하고, 그의 딸이자 래눌프의 옛애인인 아델은 골프장의 부흥을 위해 당대의 위대한 프로골퍼들인 월터 하겐, 바비 존스의 1대1 대결 골프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심한다.

postscript ] 서로의 마음을 말하지 않아도 안다는 것은 그 사람의 영혼과 나의 영혼이 맞닿아 있다는 뜻이 아닐까? 여기 단순한 동료 그 이상의 동반자가 있다. 짧지만 눈부셨던 그 찰나의 순간을 함께 해준 그는 과연.. 천사였을까?
리멤버 타이탄 (Remember The Titans) : 2000  
1971년, 버지니아주에서 실제로 있었던 트루스토리..
"버지니아주는 항상 '타이탄스를 기억할(Remember the Titans)' 것이다. "


버지니아주 최고의 인기 스포츠는 고교 미식축구. 사람들에게 있어서 고교 미식축구란 삶의 한 방식 그자체이자,경의와 숭배의 대상이며, 시즌의 플레이오프 게임이 있는 날은 크리스마스를 포함한 그 어느 공휴일보다도 더 축제 분위기가 연출된다.

postscript ] 반목과 갈등으로 침몰의 위기에 놓였던 타이탄호는 마침내 흑,백을 떠나 공통의 꿈을 나눠 가지며 희망을 말하기 시작한다. 고난과 열정의 터널을 지나 하나로 어우러진 그들을, 우린 반드시 기억해야만 한다.
네버랜드를 찾아서 (Finding Neverland/J.M. Barrie's Neverland) : 2004  
세상 모든 동화들의 아름다운 시작..

20세기 초. 영국 런던에서 나름대로 이름을 날리던 극작가 제임스 배리 (죠니 뎁 분)는 자신의 작품이 흥행에 부진을 보이자 슬럼프에 빠진다. 게다가 연극배우 출신인 아내 메리 (레다 미첼 분)와의 관계도 언제부터인가 조금씩 멀어져 간다. 어느 날 켄싱턴 공원에 산책을 나선 그는 젊은 미망인 실비아 데이비스 (케이트 윈슬렛 분)와 그녀의 네 아들을 만나게 된다. 아이가 없는 제임스는 네 사내아이들의 활달함에 마음을 빼앗기게 되고, 아이들 역시 제임스를 점점 좋아하게 되는데...

postscript ] 세기의 걸작 <피터팬>의 탄생 비화가 바로 여기 담겨있다. (물론 픽션이긴 하지만.. ^ ^;) 슬럼프에 빠진 유명 작가 '제임스 배리'와 상실감에 의해 마음을 닫아버린 꼬마 '피터'는 각자의 외로움을 알아보고 그렇게 서로에게 안식처가 되어준다..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