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2001년 상반기 극장가를 주름잡았던 우리영화 "친구"!!
그 영화를 본후 머리속이 한동안 "친구"라는 존재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들로 가득찼었던것 같다.
친구라..친구..흠 ..친구라 함은 언제나 입가에 웃음을 머금게 하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
나의 즐거웠던 시절, 그리고 힘겨웠던 시절을 함께한 "벗"은 당연히 즐거움일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해 메스를 드이대길 좋아하는 영화속 에서도
친구와의 각별한 우정은 진한 감동을 자아내는 좋은 소재이다..
오늘 처음으로 소개하는 씨네테마의 첫 주제는 바로 친구와 우정..
과연 영화속 "친구"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굿바이 마이 프랜드 (The Cure) : 1995
감독 : 피터 호튼
출연 : 브래드 랜프로,조셉 마젤로
장르 : 드라마
굿바이 마이프랜드는 에이즈로 시한부 삶을 사는 덱스터와 그를 지켜보며 안타까워하는 친구 에릭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언제나 혼자서 전쟁놀이를 하는 하얀얼굴의 작은 소년..호기심 어린 시선으로 그 소년을 바라보던 옆집의 또 다른 소년..둘사이에 놓여진 담장을 뛰어넘던 날..둘은 친구가 된다.에릭과 덱스터가 보여주는 우정은 순수하다. 죽음이라는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져 있을법한 덱스터의 얼굴은 단지 에릭이라는 친구와 함께한다는 이유만으로 여느 아이들의 얼굴과 같은 천진한 웃음이 넘쳐 흐른다.따지는것 많고 경계하는것도 많은 요즘같은 세상에 두 아이의 샘없는 우정은 상쾌하게 쏱아지는 소나기처럼 짧게 그리고 강렬하게 지나간다.
로미와 미셸 (Romy and Michele's High School Reunion) : 1997
감독 : 데이비드 머킨
출연 : 미라 소르비노,리사 쿠드로
장르 : 코미디
귀여운 여인을 보며 신데렐라를 꿈꾸는 명랑한 두 친구 로미와 미셸의 우정은 경쾌하다. 그다지 즐겁지 못한 고교시절도 다시 생각해보면 나름대로 괜찮았고, 또 별다를 것 없는 현실은 그리 편하지는 않지만 딱히 불행하지 않으니 세상은 살 만한 거고..로미와 미셸이 함께 하는 세상은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웃음이 나온다. 잠시 사회의 틀속에 맞춰보려 토닥토닥 싸워보기도 하지만 결국 가장 소중한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지혜(?)로운 두 친구.아무생각없이 웃고 싶다면 지금 그녀들을 찾아가자!!
공동경비구역 JSA : 2000  
감독 : 박찬욱
출연 : 이병헌,송강호,이영애,김태우,신하균
장르 : 미스테리/드라마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 한국. 옛날 어렸을적 북한사람은 온통 빨간 얼굴에 뿔 달린 괴물처럼 생겼을거라는 황당한 생각을 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철이 들면서 그 사람들과 내가 똑같은 사람임을 알게 되었고 내 민족에 대한 그리움은 "공동경비구역 JSA"라는 영화로 인해 더욱 절실해 졌다. 살얼음 같은 긴장감이 감도는 "JSA". 그곳에서 인간이 그어놓은 가느다란 선 하나를 사이에 두고 피어나는 네 병사의 우정. 이념과 사상을 떠나 서로를 친구라고 여기는 그들의 우정은 내가 한국인 이기에 더욱 가슴 한켠을 애리게 한다.
보이즈 온 더 사이드 (Boys On The Side) : 1995  
감독 : 허버트 로스
출연 : 우피 골드버그,메리 루이즈 파커,드류 베리모어
장르 : 드라마
"Girls In The Center, Boys On The Side" 원제에서도 보여주듯이 "보이즈 온더 사이드"의 주인공들은 여자다. 동성 연애자와 에이즈 환자, 미혼모라는 흔치 않은 이력을 가진 세명의 여자. 영화는너무도 다른 이 세명의 여자들이 우연히 범죄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서로의 우정과 사랑을 확인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그 과정에서 소외된 계층인 이들이 가꿔가는 우정은 여성특유의 섬세함이 묻어나고 어느 남자들의 우정보다도 농도가 진하다. 혹시 자신과 너무도 다른 친구 때문에 고민중인 사람이 있다면 "보이즈 온더 사이드"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는건 어떨까??
이티 (E.T. The Extra-Terrestrial) : 1982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헨리 토마스,드류 베리모어,피터 코요테,토마스 하우엘
장르 : SF/드라마
외계인 이티와 10살 난 지구 소년 엘리어트와의 우정 그린 영화 E.T.는 자전거를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이 오랫도록 기억에 남는 SF 영화이다. 영화 속 외계인 이티는 그전에 나왔던 외계인들의 모습과는 많은 다른 모습이다.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큰머리와 그 큰 얼굴의 반을 차지하는 맑은 눈망울을 가진 낯설은 이방인. 바보스러우리만큼 천진한 이 외계인은 지구의아이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좋은 친구가 되어준다... 지금, 만약 당신의 옛날옛적 동심을 다시한번 기억해내고 싶다면...비록 이영화를 보았을지라도 다시한번 영화속으로 들어가 보자....그 아름답고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19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