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인물정보 메인스타포럼관련영화포토갤러리
  박철민 (Park Cheol-Min)
국 적 : 한국
출 생 : 1967/01/18
  스타 포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주요 경력
중앙대학교
1988 노동연극 전문극단 '현장' 입단
  인물 소개
다양한 캐릭터를 맛깔스럽게 소화하며 데뷔 이래 가장 왕성한 연기 활동을 벌이고 있는 박철민. '늘 닦고 기름 치고 연기하자'라는 연기신념을 지닌 그가 <스카우트>에서 한때는 주먹으로 날렸지만 지금은 세영을 향한 순애보가 눈물겨운 낭만파 서곤태로 거듭나 순진하고 구수한 연기를 선보인다.

우리시대 최고의 감초! 이 말은 박철민을 두고 생긴 말이 아닌가 싶다. 많은 영화에서 빠른 말 사투리를 구사하는 특기를 살려 인상적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그의 내공 있는 연기는 최근에 빛을 발해 작년엔 <화려한 휴가>로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남자조연배우상을 받았으며,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로 MBC 연기대상 조연배우부문 황금연기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해로 만들었다.
올해도 <아부지>에 이어 <4교시 추리영역>등의 영화와 KBS드라마 <파트너> 등에서 활약하며 꾸준히 자신만의 연기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다.
<아부지>에서도 역시 그만의 소박하고 친근한 인상을 십분 살려 시골 아이들과 감동적인 어울림을 만들어 낸다.
출연하는 드라마와 영화마다 개성 강한 캐릭터로 웃음을 선사하며, ‘명품 조연 배우’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그가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 <스카우트>에 이어 김현석 감독과 또다시 만났다. 첫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스카우트>에서 ‘박철민’은 김현석 감독이 짝사랑의 아픔을 화투에 빗대어 지은 ‘비광’시를 처절하게 낭송. 코믹 연기의 진수를 선보이며 장안의 화제를 불러모았다.

Awards

2008년 MBC 연기대상 조연배우부문 황금연기상
2008년 제5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남자조연배우상
2005년 K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대부업자: 소울 앤 캐시
출연
커튼콜
출연
나쁜놈은 죽는다
출연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20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