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포그 - 영화정보, 예고편, 리뷰, 촬영지 - CineCine.co.kr
  
영화 상영시간표
영화관 안내
개봉예정작
제작중인 영화
주말영화 가이드
클릭! 동영상
시사회 소식
영화 뉴스
촬영지 여행안내
영화소식지
씨네 테마
공중파 TV
케이블 TV
TV 시청률

평 점 :
제작국가: 미국
제작년도: 2005
국내개봉: 2006/06/09
비됴출시: 2006/07/05
장 르: 공포/스릴러/미스터리
상영시간: 99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STAFF --
감독: 루퍼트 웨인라잇
출연: 톰 웰링, 매기 그레이스, 셀마 블레어, 드레이 데이비스, 라드 세르베드지야, 에이드리안 휴프, 더글라스 아서스, 크리스찬 보셔, 사라 보츠포드, 에릭 브레커, R. 넬슨 브라운
제작: 데이빗 포스터, 존 카펜터, 데브라 힐
원작: 존 카펜터, 데브라 힐
각본: 쿠퍼 레인
촬영: 나단 호프
편집: 데니스 버클러
음악: 그램 레벨
미술: 마이클 다이너, 그램 머레이
의상: 모니크 푸루드홈
특수효과: 베리 헤베인
시각효과: 크리스 왓츠
더 포그 (The Fog)

칼날보다 섬뜩한 전율
안개 속에...누군가 있다!
짙은 안개 공포가 당신을 엄습한다!

북부 캘리포니아, 안토니아 베이의 작은 해변가 마을.
마을에서는 100년 전, 목숨을 걸고 안토니아 베이를 창시한 윌리암스, 멀론, 웨인, 캐슬의 동상을 마을회관 앞에 세우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닉은 낚시꾼들에게 배를 임대하는데 닻을 올리다 바다 속에 수장된 자루를 건드려 빠져 나온 물건들이 바닷가로 밀려나오게 된다. 그리고 마을엔 새떼가 이동을 하고 개가 이유 없이 죽는 등 불길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6개월 전 말없이 떠났던 닉의 여자친구 엘리자베스가 돌아온다.

엘리자베스는 사람들이 불타고 자신은 익사하는 악몽에 시달려왔는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에 대해 조사하던 중 예전 멀론이 살았던 곳에 지어진 보트 하우스에서 멀론이 작성한 일기장을 발견하고 그의 후손인 멀론 신부에게 가져가 도움을 청하지만 거절당한다.

한편, 과거 1871년 나병 환자들을 태우고 있던 배가 마을 설립자들의 음모로 짙은 안개 속을 헤매다 재물을 약탈당하고 불에 타 죽게 된다. 그때 억울하게 죽었던 원혼들이 마을에 몰려오는 짙은 안개와 함께 100년 만에 나타나 마을을 설립한 후손들에게 잔인한 복수를 시작하는데…
[더 포그] 안개.... 예전에...   - 김윤희
존 카펜터의 1980년 작품이다. 꽤나 고전적인 공포물이라 하겠다.

마을 탄생 100주년 기념일, 바다로부터 비극적인 사연을 품은 안개가 몰려와 마을을 뒤덮고 안개 속에 찾아온 무언가가 주민들을 습격한다는 줄거리다. 공기 속에 뒤섞여 어디든 스며들 수 있는 안개이기에 안개가 찾아오고 둔탁하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는 순간 의외로 가슴이 철렁한다. 꽤나 친절한 살인자인 모양이다. 예의바르게 문까지 두드려주는 센스라니...! 물론 끝까지 문 안 열어주면 강제로 때려부수긴 하지만 말이다. 영화 끝난 후 화장실 다녀오다 어두운 마당에서 좋다고 왔다갔다 하는 강아지 때문에 괜히 깜짝 놀라서 혼자 웃었다.



결론은 남한테 모진 짓 하지 말고 착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

E-mail: cinecine@amicom.co.kr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 기자 모집
Copyright ⓒ 2001-2020 ㈜아미컴 All rights reserved.